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어린이집 70%만 평가인증 통과
등록일 : 2011.04.22
미니플레이

정부가 어린이집의 보육환경과 안전도 영양상태 등을 평가해 인증제도를 운영중인데요.

올해는 평가대상의 70%만 인증을 획득했고 나머지 30%는 기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박성욱 기자가 보도합니다.

보건복지부의 평가인증을 획득한 국공립 어린이집입니다.

이 곳은 3년전 리모델링을 통해 보육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시켰습니다.

이 보육시설은 천식이나 아토피가 있는 아동을 위해 페인트와 바닥재 등 모든 마감재를 친환경 소재로 사용했습니다.

아이들이 사용하는 책상도 특별 주문해 자작나무로 만들고 교실마다 공기청정기도 비치했습니다.

리모델링 후 이용아동의 1/3이나 되던 아토피 천식 아동도 현재는 거의 없을 정도로 아이들 건강도 좋아졌습니다.

보육교사들은 이같은 보육환경 개선에 복지부의 평가인증이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고 말합니다.

박선경/보육교사

“평가인증을 받으려면 환경개선은 물론 교육이나 안전 여러모로 신경을 쓰게 되거든요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보육환경이 좋아지게 되는거죠.”

복지부는 지난해에도 전국 어린이집중 70% 가량인 2만6천344곳이 평가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습니다.

법인 어린이집의 인증율이 97%로 가장 높았고, 국공립 94, 민간 70, 스무 명 이하 가정형 64, 부모 협동 어린이집 37퍼센트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전국 어린이집의 평가 인증 결과는 아이사랑보육포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