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우리나라 수돗물, 방사능에 절대 안전"
등록일 : 2011.04.22
미니플레이

이만의 환경부 장관이 KTV 정책대담에 출연해, 최근 일본 방사능 노출 사건으로 우리나라 수돗물도 위험할 수 있다는 우려를 일축했습니다.

이 장관은 우리의 수돗물 공급 시스템은 방사능으로부터 절대 안전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강석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만의 환경부 장관이 ktv 정책 대담에 출연해, 최근 현안이 되고 있는 먹는 물 안전성에 대해 견해를 밝혔습니다.

이 장관은 일본 방사능 노출로 우리나라 수돗물에서도 방사능 물질이 검출 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는 데 대해, 우리나라 수돗물 공급 시스템을 볼 때 먹는 물은 절대 안전하다고 밝혔습니다.

방사능이 물에 미치는 영향은 크게 두 가지인데, 요오드는 일반 정수처리 방법으로도 완벽히 제거할 수 있고, 세슘도 현재 우리나라 정수처리 시스템에서는 활성탄을 투입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구제역 매몰지 침출수 문제에 대한 입장도 밝혔습니다.

이 장관은 여름철을 대비해 배수시스템을 대폭 보강했다고 강조했습니다.

4대강 사업에 대해선 올해 상반기까지 보 건설과 제방 강화 등 토목 부문은 마무리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사업이 완공되면 BOD 기준 좋은 물이 현재 76%에서 최대 86%까지 끌어올려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KTV 정책대담 이만의 환경부 장관 편은 오는 24일 오전 8시에 방송될 예정입니다.

KTV 강석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