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광주·전남 혁신도시 우정정보센터 첫 삽
등록일 : 2011.04.26
미니플레이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토균형 발전을 위해 공공기관 지방 이전이 추진되고 있는데요.

광주·전남 혁신도시로 이전할 공공기관 가운데 우정사업정보센터가 첫 삽을 떴습니다.

김경아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반조성 사업비 1조 5천억원을 들여 5만여명이 상주하는 자족형 신도시로 조성될 광주·전남 공동 혁신도시.

내년 말까지 한국전력공사 등 15개 공공기관이 옮겨 올 이곳에 '우정사업정보센터'가 첫 기공식을 개최했습니다.

2005년 6월 혁신도시계획이 발표된 지 5년 10개월 만입니다.

최중경 장관 / 지식경제부

"매년 2천억 예산집행이 된다. 광주 정보통신 발전에 큰 기여할 것으로 본다.."

우정사업정보센터는 우편과 금융 업무에 필요한 정보화시스템 개발 등 우정사업 IT네트워크를 관리하는 기관으로, 이전이 완료되면 지역내 정보통신 사업 발전과 고용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공사에는 총 188억원이 투입되며, 에너지 효율 1등급 인증을 받는 에너지 절약형 청사로 지어질 예정입니다.

서광현 센터장 / 우정사업정보센터

"800여명의 직원이 옮겨오고 고용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될 것이다.."

국토해양부는 우정사업정보센터에 이어 오는 6월 한국도로공사, 7월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올해 말까지 총 80개 공공기관 청사가 전국의 10개 혁신도시에서 단계적으로 청사 신축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광주·전남 혁신도시로 이전할 '우정사업정보센터가'가 첫 삽을 뜨면서, 150여개 공공기관 지방 이전이 한층 속도를 낼 것으로 전망됩니다.

KTV 김경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