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영업정지 저축은행 7곳 모두 강제 매각
등록일 : 2011.04.29
미니플레이

지난 2월 영업정지된 7개 저축은행이 모두 강제 매각되는 것으로 결정됐습니다.

한편 금융당국은 부당인출 사태의 재발 방치 대책을 마련해 조만간 발표하기로 했습니다.

강석민 기자입니다.

영업정지된 일곱개 저축은행이 모두 강제 매각됩니다.

금융위원회는 임시회의를 열어 부산·대전·전주 등 부산계열 다섯 곳과 보해·도민 등 모두 일곱개 저축은행에 대해 경영개선을 명령하고, 앞으로 45일 안에 대주주의 증자 등으로 경영상태를 개선하지 않으면 강제로 매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들 저축은행은 모두 부채가 자산을 초과한 자본 잠식상태이고, 자기자본율도 모두 마이너스 상태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매각은 5월 중 입찰공고와 재산실사를 거친 뒤, 6월중 공개경쟁입찰을 통해 우선 협상 대상자를 선정하는 일정으로 진행됩니다.

매각 방식은 삼화저축은행 매각 때와 마찬가지로 자산부채인수 방식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편 부산저축은행 불법대출 의혹을 수사중인 검찰이 '특혜인출' 수혜자의 추적에 본격 착수한 가운데, 금융위는 이와 별도로 유동성 부족에 따른 영업정지 기준을 신설하는 등, 부당인출 사태의 재발 방지 대책을 조만간 마련해 발표한다는 방침입니다.

KTV 강석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