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통일부 "北 사이버 테러 즉각 중단해야"
등록일 : 2011.05.05
미니플레이

통일부는 농협전산망 해킹 사건과 관련해 북한 당국은 무분별한 사이버 테러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유관부서와 함께 대응조치를 취하겠다는 계획도 밝혔습니다.

김현아 기자입니다.

통일부는 북한 당국에 우리 민간 금융기관에 대한 전산망 해킹 등 무분별한 사이버 테러 행위을 중단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했습니다.

통일부 이종주 부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어제 검찰이 지난 4월 12일에 발생한 농협 전산망 해킹 사건을 장기간 치밀하게 준비해서 실행한 북한의 사이버 테러로 규정했다"면서 이 같이 밝혔습니다.

이종주 부대변인 / 통일부

"이와 같은 사이버 테러는 우리 사회에 대한 도발이고 있을 수 없는 즉각 중단되어야 하는 조치라는 것이 정부의 기본 인식입니다."

이 부대변인은 앞으로 유관부서와 함께 북한의 사이버 테러에 대한 대응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들을 계속 취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이번 사건과 관련해 현재 대북서한 전달계획 등 구체적으로 확정된 것은 없으며, 대북서한 전달 등 추가적인 대북조치가 필요한 지는 계속 검토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민간단체의 대북지원과 백두산 학술토론회 등 남북간 협의가 진행중인 사안에 대해서 어떤 조치를 취할 것으로 정해진 것은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