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대구국제육상경기대회 12일 개막
등록일 : 2011.05.09
미니플레이

오는 8월 대구에서 개막하는 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앞두고, 전초전 성격의 국제육상경기대회가 오는 12일부터 대구에서 열립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세계 최정상급 육상스타들이 대거 출전해 최고의 기량을 선보이게 됩니다.

신혜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대구국제육상경기대회가 오는 12일부터 대구 스타디움에서 개막합니다.

호주와 자메이카, 일본에 이어 4번째로 열리는 겁니다.

이번 대회는 오는 8월로 예정된 대구세계선수권대회의 전초전으로 세계 정상급 육상선수 150여명이 출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선, 남자 100미터 경기에서는 개인 최고기록이 10초 이하인 선수들만 참가해 불꽃튀는 승부를 앞두고 있습니다.

여자부 경기에선 현역 선수 가운데 가장 빠른 미국의 '카멜리타 지터'가 3회 연속 출전을 약속했습니다.

한국 선수들은 특히 허들과 장대높이뛰기에서 메달 라이벌 미국과 팽팽한 승부를 펼치게 됩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달리기와 허들, 장애물 달리기 등 트랙 10 종목과 창던지기와 높이뛰기 등의 필드 6종목에서 결승전이 치뤄집니다.

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100여일 앞두고 개막하는 이번 대회는 세계 정상급 스타들의 기량을 점검할 수 있어 국내 육상팬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KTV 신혜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