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금감원 임직원-금융사 감사 사적 접촉 금지
등록일 : 2011.05.11
미니플레이

금융감독원 개혁을 위한 태스크포스의 출범에 맞춰서, 금감원 스스로도 강도 높은 조직 쇄신에 나섭니다.

금감원 임직원과 금융사 감사 간에 사적인 만남이 전면 금지됩니다. 계속해서 강석민 기자입니다.

금융감독원이 내부 임직원과 금융회사 감사 간의 연결고리를 끊기로 했습니다.

금감원 출신의 금융사 감사와 금감원 임원간의 사적인 접촉을 원천적으로 막겠다는 뜻입니다.

조직 내부비리를 사전에 차단하고 특히 금감원 인사의 영입으로 인한 금융사들의 혜택을 줄이는 동시에, 금감원 출신 감사를 영입하는 관행을 근원적으로 없애기 위한 조치입니다.

금감원 관계자는 그 동안 감사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소명행위가 식사나 술자리와 같은 사적인 만남으로 이어질 경우, 대내외적으로 불필요한 오해를 살 수 있는 만큼, 조직 차원에서 전면 금지하겠다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이는 금감원 출신뿐만 아니라 다른 공공기관 출신 감사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된다고 밝혔습니다.

금감원은 만일 내부감찰을 통해 접촉 사실이 적발될 경우 임직원에겐 강도 높은 징계를 가하는 한편, 사적인 접촉을 한 감사의 소속 금융회사에 대해서도 불이익을 줄 방침입니다.

한편 금감원은 그간 발표한 금융회사 검사 관행 개선안 등을 차질 없이 추진해, 실추된 금감원의 위상을 바로잡고 공정사회 실현에 대한 국민 신뢰를 회복한다는 방침입니다.

KTV 강석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