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대통령, "한국 투자, 세계 진출 교두보"
등록일 : 2011.05.11
미니플레이

유럽 3개국 순방중인 이명박 대통령이 베를린에 이어 기업도시 프랑크푸르트를 방문해 주요 기업인들을 만났습니다.

이 대통령은 한국에 투자하는 것은 한국 시장을 넘어 세계로 진출하는 교두보가 될 수 있다며 활발한 투자를 당부했습니다.

프랑크푸르트에서 박영일 기자의 보도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베를린에 이어 독일의 금융 기업도시인 프랑크푸르트를 방문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지멘스와 폭스바겐 등 세계적인 독일기업의 경영진들을 만나 한EU FTA 발효를 앞두고 양국이 투자와 통상 증대를 위한 전략적 협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한국은 마흔 다섯개 나라와 FTA를 체결하고 있다며 한국에 투자하는 것은 한국시장 뿐 아니라 세계 시장에 진출하는 교두보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독일 기업들이 한국에 투자하는 것은 아시아 시장뿐 아니라 미국 시장까지도 갈 수 있는 좋은 교두보가 될 수 있다.”

이어 프랑크푸르트지역 동포들과 만난 이 대통령은 지난해 G20정상회의 개최 이후 대한민국의 위상이 높아졌다며 긍지를 갖고 살아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뉴욕타임즈는 이렇게 했습니다. 대한민국의 위상이 얼마나 높아졌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대한민국 사람밖에 없다.”

서 이 대통령은 독일 통일 주역들과 만나 통일은 선택이 아닌 필연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드메지에르 전 동독총리 등 참석자 전원을 오는 10월 서울에서 열릴 한독 통일 자문회에 초청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오후 유럽3개국 순방의 두 번째 방문국인 녹색강국 덴마크 코펜하겐으로 이동해 덴마크 경제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우리가 주도하는 글로벅 녹색성장연구소 코펜하겐 지사 개소식에 참여 할 계획입니다.

프랑크푸르트에서 KTV 박영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