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방송작가 전용 창작공간 문 열다
등록일 : 2011.05.25
미니플레이

서울 방송회관에 방송작가 전용 창작공간이 마련돼 오늘 문을 열었습니다.

공모를 통해 입주 작가 28명을 선발했는데, 이들은 앞으로 6개월 동안 사무실과 사무 집기 등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팽재용 기자가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20년째 방송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강만훈씨.

이번에 새로 개관한 방송작가 창작공간에서 새로운 프로그램 준비에 여념이 없습니다.

예전에는 프로그램을 준비 할 별도의 공간이 없어 아이디어 회의를 할 곳도 마땅치 않았지만, 기획단계 부터 활동할 수 있는 창작공간 덕분에 좀 더 편안한 분위기에서 프로그램을 준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방송작가들의 열악한 작업 환경 개선을 위해 한국콘텐츠진흥원 스토리창작센터에 방송작가 전용 창작공간을 마련했습니다.

공모를 통해 드라마와 다큐멘터리, 교양, 예능 방송 콘텐츠 전 분야에서 입주작가 28명을 선발했는데, 이들은 앞으로 6개월 동안 사무실과 집기 사용 등 모든 시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진흥원은 이 같은 창작공간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작가들이 교류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함으로써 스토리의 다양성과 창조성이 한층 향상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정병국 장관은 2013년 완공 예정인 디지털 방송 콘텐츠 지원센터에도 작가들의 창작공간을 갖출 수 있도록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TV 팽재용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