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지진·해일도 풍수해보험 적용
등록일 : 2011.06.08
미니플레이

앞으로 지진이나 해일도 풍수해 보험의 자연재해로 인정되고 남자 사관생도도 국군 간호사관학교에 입학할 수 있게 됩니다.

김황식 국무총리는 국무회의에서 스포츠 승부조작이 더 없는 지 조사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이정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앞으로 지진이나 해일도 풍수해보험의 자연재해로 인정됩니다.

김황식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국무회의에선 이 같은 내용의 풍수해보험법 일부개정법률안을 통과시켰습니다.

기존 풍수해보험법상 자연재해엔 태풍이나 홍수, 대설 등 일곱 가지 재해로만 한정돼 있어, 지진 피해에 따른 손해 보상은 받을 수 없었습니다.

이와 함께 개정안엔 손해 평가인이 거짓으로 손해 평가를 한 경우 자격을 취소하도록 하는 내용이 포함돼 자격상실 요건이 한층 강화될 전망입니다.

정부는 또 증가하는 남성 간호장교의 수요를 늘리기 위해 국군간호사관학교 설치법 시행령 개정령안도 심의, 의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내년부터 국군간호사관학교에선 남자 사관생도가 선발됩니다.

한편 김황식 총리는 국무 회의에서 프로축구 승부조작 사태과 관련해 스포츠를 사랑하는 국민들 뿐 아니라 운동선수들의 사기를 위해서라도 조속히 바로 잡아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아울러 관계 부처에 관련 제도 운영상의 문제점과 다른 종목에 유사한 사례가 없는 지 파악하라고 지시했습니다.

KTV 이정연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