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대전시, '안심귀가 서비스' 제공
등록일 : 2011.06.23
미니플레이

대전시가 밤늦게  택시를 이용해 귀가하는 승객들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안심귀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대전 법인택시들이 앞장서 당장 다음달부터 시행되는데요.

자세한 내용,  대전광역시 이현정 기자가 보도합니다.

대전법인택시운송사업조합 산하 택시업체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택시안심귀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택시 안심귀가서비스는 대전지역 중소기업인 (주)큐알텍에서 개발한 시스템으로 최근 보급이 확산된 스마트폰 이용자를 대상으로 “엔젤택시?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택시 정보를 가족 또는 지인 2명에게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이처럼 택시 내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면 회사명과 차량번호, 전화번호 등 택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심귀가 서비스는 택시운전자의 승객에 대한 친절서비스를 제공하고, 그동안 택시 이용에 불안감이 있었던 택시 승객에게 안심하고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시행됐습니다.

김성태 이사장 / 대전 법인택시운송사업조합

“전국 최초로 시행되는 안심귀가서비스를 제공함으로.. 시민으로부터 사랑받는 친절한 택시.. 전국에서 최고의 법인택시를 만들겠다.”

한편 택시 안심귀가 서비스는 다음 달부터 대전 법인택시 3천 370대에 적용됩니다.

이츠대전뉴스 이현정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