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전국 300개 학교에 건강증진센터 설치
등록일 : 2011.06.24
미니플레이

정부가 학생들의 비만관리와 체력 증진을 위해 오는 2014년까지 전국 3백개 학교에 건강증진센터를 두기로 했습니다.

학교체육 활성화 대책의 일환인데요.

자세한 내용, 박성욱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말고사를 한 주 앞둔 서울의 한 국제고.

궂은 날씨에 시험도 코앞이지만, 체육수업은 학생들의 열기로 가득합니다.

고정관념을 깬 신나는 준비운동으로 몸을 푸는 학생들.

배구 종목에 앞서 대형 킨볼로 실전 감각을 키우는 학생들 입에선 웃음이 떠나질 않습니다.

대부분의 수업을 영어로 진행하고 해외 유수의 대학에도 다수 입학할 만큼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이지만 체육 수업을 거르는 일은 없습니다.

학생들도 공부하며 받은 스트레스를 풀고 새로운 활력을 얻는 시간으로 체육시간을 즐기고 있습니다.

정부가 이처럼 학생들의 인성함양과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는 체육 교과를 활성화 하기위한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비만과 흡연 등을 예방하고 체력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할 건강증진센터를 2014년까지 전국 300개 학교에 설치할 계획입니다.

또 스포츠 스타가 체육 선생님이나 심판 등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시·도 교육청에 체육재능뱅크를 설치하고 재능기부자의 자료도 관리할 방침입니다.

내년까지 모든 초등학교에 체육 전담교사가 한명씩 생기고 2013년에는 교사를 1만명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이밖에 장애학생을 위한 맞춤형 체육프로그램을 개발해 2013년부터 운영할 계획입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