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김 총리 "한-EU FTA 산업구조 선진화 계기"
등록일 : 2011.07.01
미니플레이

김황식 국무총리는 한-EU FTA 발효와 관련해 피해를 보는 산업도 챙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정연 기자입니다.

세계 최대 경제권 유럽연합과 FTA가 발효됐습니다.

김황식 국무총리는 국가정책조정회의를 주재하며 한-EU FTA가 성장동력 확충과 산업구조 선진화의 전기가 되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를 위해 경쟁력 강화와 피해산업 지원도 착실하게 실행해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김 총리는 아울러 복수노조제 시행과 주 40시간 근무제 확대 등 새로 시행하는 제도의 조기 정착에도 초점을 맞춰달라고 요구했습니다.

김황식 국무총리

"산업계와 우리 사회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는 만큼 제도가 조기에 정착되고 좋은 성과를 내도록 만전을 기해야 되겠음"

김 총리는 특히 복수 노조 도입에 따른 혼란이 없도록 관계부처가 노사 당사자와 적극 협력해 노사관계 안정에 힘써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아울러 정부가 발표한 하반기 경제정책 방향에 따른 민생 안정 대책이 적기에 이뤄지도록 각 부처가 노력해달라고 밝혔습니다.

김황식 국무총리

"민생안정을 위한 조치들이 적기에 이루어져서 서민들의 주름살이 펴질 수 있도록 각 부처가 최선을 노력을 다해주시기 바람"

김 총리는 수업 방해와 교사 폭행 등 교육계 잇따른 사건에 대해 소홀히 대처할 수 없는 문제라고 지적하며, 교육과학기술부가 각계 의견을 수렴해 바람직한 교육 질서 확립과 교육 지도 방법을 마련하라고 지시했습니다.

KTV 이정연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