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중고생, 한 달 평균 1~3권 독서
등록일 : 2011.08.04
미니플레이

우리 중고등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이 한 달 평균 3권 이내의 책을 읽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작가는 '개미'의 작가 베르베르가 1위에 올랐고 공지영, 조앤 롤딩이 뒤를 이었습니다.

보도에 정은석 기자입니다.

우리 청소년들의 한달 평균 독서량은 1(한)권에서 3(세)권 사이가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도서관미디어연구소가 전국의 중고생 88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주로 읽는 책은 소설 등 문학서가 주류를 이뤘습니다.

중고생 들이 가장 좋아하는 작가로는 개미와 뇌라는 작품으로 유명한 프랑스 출신의 소설가 베르베르가 꼽혔습니다.

베르베르는 67표를 얻어 1위를 차지했고, 이어 우리나라 공지영 작가가 43표, 조앤 롤링이 23표로 그 뒤를 따랐습니다.

이 밖에 강풀, 허영만 등의 만화가와 귀여니, 남희성, 전민희 등 장르 문학 작가도 순위에 포함됐습니다.

이번 여름방학때 가장 읽고 싶은 책으로는 조앤 롤랑의 해리포터와 무라카미 하루키의 1Q84가 1,2위를 차지했습니다.

KTV 정은석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