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대통령, UN총회 참석차 방미
등록일 : 2011.09.20
미니플레이

이명박 대통령이 부인 김윤옥 여사와 함께 오늘 3박 5일간의 미국 방문길에 올랐습니다.

이 대통령은 유엔총회에 참석해 기조연설을 통해, 국제사회의 공생발전과 유엔 안보리 개혁에 대해 의견을 밝힐 예정입니다.

박영일 기자의 보도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유엔총회와 유엔 원자력안전 고위급회의 참석을 위해 미국 뉴욕을 방문합니다.

이 대통령은 내일 새벽 뉴욕에 도착해 양심의 호소재단이 수여하는 세계 지도자상을 수상하고 수상연설을 할 예정입니다.

지난 2001년 김대중 전 대통령에 이어 두 번째로 한 나라에서 전현직 대통령의 수상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방미 이틀째인 22일에는 제 66차 유엔 총회에 참석하고 기조연설을 할 예정입니다.

박정하 대변인/ 청와대

“이명박 대통령께서는 유엔총회 기조연설을 통해 글로벌 차원의 공생발전과 녹색성장 그리고 안보리 개혁 등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실 계획입니다.“

이어 이 대통령은 유엔 원자력 안전 고위급회의에 참석해 기조연설을 통해 일본 후쿠시마 원전사고가 원자력 발전을 포기하는 이유가 될 수 없다며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안전성을 강화하되 원자력 발전을 확대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힐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어 시애틀로 이동해 동포간담회를 갖고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와도 만나 저개발국 지원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입니다.

이 대통령은 우리시간으로 모레 새벽 노다 일본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노다 총리 취임이후 첫 번째 한일 정상회담에서 독도문제와 교과서 왜곡, 위안부 청구권 협의문제에 대해 어떤 대화가 오갈지 주목됩니다.

KTV 박영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