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25일까지 127만명 부가세 신고·납부
등록일 : 2011.10.12
미니플레이

오는 25일까지 제2기 부가가치세 예정신고·납부를 진행합니다.

신고 대상자는 127만명인데, 수해 등으로 피해를 입은 납세자는 조기 환급을 신청하면 환급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강석민 기자입니다.

국세청이 오는 25일까지 부가가치세 예정신고와 납부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신고 대상은 약 127만명이며, 7월 1일부터 지난달 30일까지의 매출·매입에 관한 실적을 신고 납부해야 합니다.

특히 이번 신고부터는 성형외과와 동물병원, 무도학원 사업자 등도 포함됩니다.

내국신용장이나 구매확인서가 전자 발급된 경우에는, 명세서만 제출하면 됩니다.

이와 함께 국세청은 수해 등으로 피해를 입은 납세자에 대해선, 오는 20일까지 조기 환급을 신청하면 환급금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오는 18일부터 국세청 전자세정 시스템인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과 수취명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전자납부는 기업과 외환, 경남은행 등 3곳에서 납부할 수 있으며, 일선 세무서를 방문하거나 금융결제원를 통한 신용카드 납부도 가능합니다.

국세청은 납세자의 편의를 위해, 농, 어업용 기자재 구입때 부담한 부가세 환급은, 오는 14일부터 홈택스로 신청하면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KTV 강석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