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대통령 "한미FTA 일자리 창출 기여"
등록일 : 2011.10.13
미니플레이

미국을 국빈방문중인 이명박 대통령이 우리시간으로 어젯밤 알링턴 국립묘지 참배를 시작으로 공식일정을 시작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한미FTA 비준을 앞두고 양국 주요기업인들과의 간담회에서 한미FTA는 양국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워싱턴에서 박영일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워싱턴에서 한미 양국의 주요 기업인들과 만났습니다.

이 대통령은 빈부격차는 21세기 모든 국가가 당면한 심각한 문제라며 해결을 위해서는 일자리를 주는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한미 FTA는 양국이 일자리를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기업인보다도 소상공인과 소비자 들에게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일자리를 잃어버려서 찾고 있는 사람들에게 FTA가 매우 기여할 것이라는 점에서 우리는 자신있게 FTA를 추진해야 한다”

이 대통령은 한미 FTA로 양국의 본격적 투자가 시작될 것이고 미국 기업은 한국을 통해 아시아로 진출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한미 FTA는 이제 기업인들 손에 넘어갔다며 성공을 위해 양국 기업인들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투자가 많이 일어났다는 긍정적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기업인들이 노력을 많이 해주시기 바란다. ”

앞서 이 대통령은 알링턴 국립묘지를 방문해 헌화하고 한국전 참전기념비 공원비 공원을 찾아 참전 미군 용사들의 용기와 희생에 경의를 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미 국방부의 초청으로 우리나라 대통령으로서는 처음으로 펜타곤을 방문해 미 합참의장에게 북한 위협과 한반도 안보에 대해 브리핑을 받았습니다.

외국정상이 펜타곤에서 미 합참의장의 브리핑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 대통령은 우리시간으로 오늘밤 백악관에서 열리는 공식환영식에 참석한 뒤 오바마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두 정상은 한미FTA를 통한 양국간 경제협력 증진방안과 북핵문제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입니다.

워싱턴에서 KTV 박영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