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서울에 모인 세계 그린 에너지 기업들
등록일 : 2011.10.20
미니플레이

보일러에서 태양광, 풍력에 이르까지 '녹색 에너지'의 모든 것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세계 유수의 그린 에너지 기업들이 대거 참석해 관심이 쏠렸는데요.

강석민 기자가 현장을 가봤습니다.

글로벌 그린 에너지 시장의 판도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대한민국 에너지 대전이 막을 올렸습니다.

오는 22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전시회는 신재생 에너지 대전과 녹색 에너지 대전을 연계한 행사로, 전 세계 13개국 총 247개 업체가 참여해 다양한 제품과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전시회에는 풍력 분야 세계 1위인 베스타스와 태양광 5위인 트리나솔라 등 총 20개 글로벌 기업들이 참석해, 그린 에너지의 세계판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 태양광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중국기업들이 대거 참석해,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습니다.

국내 기업들의 경쟁도 뜨겁습니다.

세계적 기술과 품질을 앞세운 우리 기업들도 수출 등 새로운 성장동력 확충을 위해, 자사제품 마케팅에 노력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국제적인 흐름을 진단하고 미래비전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한 포럼과,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수출상담회도 함께 진행돼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

또 신재생에너지 체험관이 전시기간 내내 운영됨에 따라 가족단위 관람객들의 현장 체험도 가능합니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서는 녹색일자리 창출을 위한 취업부스가 운영되고, 해외 각국의 에너지 절약 정책을 공유하기 위한 세미나도 열릴 예정입니다.

KTV 강석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