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한-인도네시아 대규모 협력사업 '급물살'
등록일 : 2011.10.25
미니플레이

떠오르는 신흥국 인도네시아의 경제 협력이 급물살을 탈 전망입니다.

올 연말에 인도네시아에 양국 경제협력 사무국이 만들어지고, 건설?인프라와 에너지?자원 등 대규모 협력 프로젝트가 추진됩니다.

김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최근 7년 동안 연평균 5~6%대 경제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신흥국, 인도네시아.

작년 12월에 우리나라가 인도네시아 경제개발의 주력 파트너로 참여하기로 합의한 데 이어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인도네시아 경제조정부 대표가 우리나라를 방문했습니다.

지난 5월 최중경 지식경제부 장관의 인도네시아 방문에 이은 두 번째 실무회의입니다.

양국은 우선 남수마트라 철도와 항만개발, 포괄적 농업협력, 정책금융기관 협력채널 구축 등, 분야별로 대규모 협력 프로젝트를 발굴해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올 연말에는 인도네시아에 양국간 경제협력 사무국이 설립돼, 협력이 더욱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입니다.

김창규 전략시장협력관/ 지식경제부

"우리들이 인도네시아의 경제개발 발전전략에 같이 짜맞추어 들어가면서 지금 현재 10대 교역국가, 7위 해외 투자국가인데, 우리들이 앞으로 2020년대에 굉장히 큰 규모로 우리가 투자나 무역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

우리 기업들의 인도네시아 진출도 탄력을 받을 전망입니다.

인도네시아는 포스코가 현재 60억달러를 투자해 짓고 있는 일관제철소 건설과 관련해, 인.허가 등 제반 지원 사항을 조속히 완료하기로 했습니다.

또 한국타이어 현지공장 설립을 위한 인센티브 지원 방안도 검토할 계획입니다.

양국은 또 내년부터 자카르타 인근의 오염된 강 복원 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하고, 폐기물 에너지화 등 환경 분야에서도 협력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KTV 김경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