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오늘 서울시장 보선…오후 8시까지
등록일 : 2011.10.26
미니플레이

오늘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참여하기 위해 평소보다 서둘러 출근하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현재 진행 상황은 어떤지 서울시 선거관리 위원회에 나가있는 김유영 기자 연결해보겠습니다.

Q1> 김 기자, 그 곳 상황 어떻습니까?

A1> 네, 투표를 시작한지 한시간이 조금 넘은 현재 이른아침이지만 출근 전에 투표를 하려는 시민들로 투표소는 조금씩 분주해지는 모습입니다.

별다른 차질없이 투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늘 재보궐 선거는 오전 6시부터 전국 42개 선거구에서 일제히 시작됐는데요, 이번 선거에서는 서울시장을 비롯해 기초단체장과 광역의원, 기초의원 등 총 52명을 선출하게 됩니다.

Q2> 투표에 참여할 때 어떤 점을 주의해야할까요?

A2> 투표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여권,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 중 하나를 소지하고 집에서 가까운 투표소에서 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유권자들은 선거 당일 투표를 했음을 증명하는 인증샷 촬영 시 투표지를 촬영할 수 없습니다.

손가락 등으로 후보자의 기호를 연상시키는 표시를 하거나, 트위터 등 인터넷에 특정 후보자에게 투표를 권유하는 내용을 올리는 행위도 금지됩니다.

이점 특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Q3> 투표 마감 시간이 오후 8시까지죠?

A3> 네, 그렇습니다.

갑작스럽게 쌀쌀해진 날씨는 저녁에 더욱 추워질 것으로 보이지만 투표를 마감하는 오후 8시까지는 퇴근길 투표에 참여하려는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서울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전해드렸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