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스마트폰 2천만명 시대 '생활 큰 변화'
등록일 : 2011.11.02
미니플레이

스마트폰 보급 2년만에 가입자가 2천만명을 돌파했습니다.

국민 10명 가운데 4명이 이용하는 셈인데요, 스마트폰 시대 명암을 정은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지난 2009년 11월, 애플의 아이폰이 출시되며 휴대전화의 혁명이 시작됐습니다.

그 이후 2년만에 스마트폰 이용자는 2천만명.

국민 10명 중 4명꼴로 경제활동 인구 2천5백만명 대부분이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국민생활에도 많은 변화가 찾아왔습니다.

휴대전화 하나에 음악, 영화, 카메라, 인터넷, GPS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들이 담겨 있어 스마트 라이프 시대가 열린 것입니다.

“김민정 (경기도 고양시)

“스마트폰 이용 시간이 많아졌어요..”

또 1:1 소통에서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의 SNS를 통해 1:다수의 의사소통과 빠른 정보공유가 가능해져 정치권 선거에도 큰 영향을 미쳐왔습니다.

스마트폰의 가장 큰 특징인 애플리케이션은 앱 개발이라는 새로운 산업을 등장시켰고 업무 처리 방식에도 변화를 가져다 주고 있습니다.

직장과 가정의 구분이 사라지며 스타트워크 기반이 확대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위치정보 수집과 개인정보 유출 등 개인의 사생활 노출 위험은 상대적으로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여기에다 4G의 등장으로 데이터 사용으로 인한 트래픽 폭증과 과도한 요금은 앞으로 풀어나가야 할 과제입니다.

KTV 정은석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