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한식을 세계로' 국내 최대 엑스포 개막
등록일 : 2011.11.10
미니플레이

K-POP 열풍이 세계 곳곳에 불고 있는 가운데, 한식에 대한 세계인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 음식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국내 최대 엑스포가 오늘 막을 올렸는데요.

여정숙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적당히 삶아진 당면 위에 각종 야채를 넣고 잘 버무립니다.

서투르지만 정성스럽게 음식을 만드는 사람은 외국인.

평소 한국 음식을 즐겨먹는 이들에게, 한식은 친구들에게 널리 알리고 싶은 음식입니다.

브로닌 멀렌 (남아공)

“매일 먹고 집에서 요리 잘하고 외국나라 여행하면 우리 아는 외국인한테 보여주고 싶습니다.”

한식요리대회가 한창인 이곳은 코리아 푸드 엑스포 현장입니다.

올해는 '식품산업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 힘'이라는 주제 아래, 한식을 재조명하고 비전을 제시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습니다.

비즈니스관에는 전세계 33개국 700개 업체가 참여해, 자사의 제품과 브랜드를 홍보합니다.

또, 총 3곳의 전시관을 각각의 주제에 맞게 구성해, 일반인들의 한식에 대한 인식변화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특히, 평소엔 볼 수 없었던 종가음식을 만들어 선보인 자리는 많은 사람들의 발길을 잡아끌었습니다.

전문가들은 한식의 강점은 건강식인 만큼, 이 점을 적극 살린다면 한식 세계화도 먼 일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이밖에도 행사기간 동안 '쌀 요리왕 경연대회'와 '푸드쇼'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돼,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입니다.

역대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코리아 푸드 엑스포는, 오는 토요일까지 4일간 한국 음식의 우수성을 알릴 계획입니다.

KTV 여정숙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