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다문화 시대, 입영 선서 '민족' 빼고 '국민' 넣고
등록일 : 2011.11.14
미니플레이

앞으로 군 장병의 입영 선서문에서 '민족'이란 단어가 '국민'으로 대체됩니다.

다문화 가정이 늘어나고 있는 시대적 흐름을 반영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보도에 강필성 기자입니다.

군 장교의 임관선서와 병사의 입대선서에서 '민족'이란 단어가 삭제되고 '국민'으로 대체됩니다.

선서문에서 '국가와 민족을 위해 충성을 다하고'란 문구는 '국가와 국민을 위해 충성을 다하고'로 바뀌게 됩니다.

또 군인 배우자 출산휴가가 현행 3일에서 자녀수에 따라 차등해 최장 9일로 확대됩니다.

군인 가정의 출산율 향상을 위해 현행 휴가제도를 현실에 맞게 개선 하기로 한 겁니다.

이에따라 배우자 출산휴가가 첫째와 둘째를 출산할 때는 5일 이내, 셋째를 출산할 때는 7일 이내, 넷째 이상을 출산할 때는 9일 이내로 각각 늘어납니다.

이와 함께 불임치료를 받을 경우 시술 당일 하루 휴가를 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울러 자녀를 입양할 때는 현행 14일에서 20일 이내로 늘어나고 배우자가 유산했을 때는 최장 10일의 휴가가 주어집니다.

국방부는 군인복무규율 일부개정안을 오는 15일 입법예고하고 관련절차를 거쳐 내년 2월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KTV 강필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