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공무원 음악대전, '재능나눔'으로 이어져
등록일 : 2011.11.22
미니플레이

지난 주말, 공무원들이 자신의 끼와 재능을 한껏 뽐내는 무대가 마련됐습니다.

프로 못지않은 노래 솜씨를 발휘한 공무원들의 음악대전 현장을 김유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록밴드의 현란한 드럼과 기타 연주에 열정적인 무대매너가 프로 못지 않습니다.

무대의상으로 곱게 차려입은 참가자들.

차이코프스키의 안단테 칸다빌레가 플룻의 환상적인 하모니로 채워집니다.

무대 위의 스포트라이트를 한 몸에 받는 이들은 다름아닌 공무원들.

이 날을 위해 지난 수개월을 업무가 끝나는대로 밤에 틈틈이 시간을 내 연습에 연습을 했습니다.

지난 2007년 음악동호회를 중심으로 시작된 공무원 음악대전이 올해로 벌써 5회째를 맞이했습니다.

본선에 진출한 16개 팀은 가요와 재즈, 락, 사물놀이 등 다양한 장르에서 독특한 퍼포먼스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기도 했습니다.

이창섭 팀장 / 소방재즈밴드 ‘밸런스’

"저희들이 연주할 곡은 ‘CTR'송인데 CTR송이란 심폐소생술 매뉴얼을 노래로 표현한 것입니다. 국민들에게 심폐소생술을 쉽게 보급하기 위해서.."

음악대전에서 발휘한 공무원들의 끼와 재능은 문화소외지역 음악봉사활동을 이어지게 됩니다.

한층 수준높은 음악행사로 자리잡은 공무원 음악대전은 오는 24일 오전 11시10분 KTV에서 방송됩니다.

KTV 김유영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