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북한산 방문자 최다...설악산 인지도 1위
등록일 : 2011.12.05
미니플레이

어떤 국립공원이 탐방객들에게 가장 사랑을 받을까요.

수도권에서 손쉽게 자연 경관을 접할 수 있는 북한산 국립공원이 탐방객 수가 가장 많았고, 인지도는 설악산이 최고였습니다. 

여정숙 기자의 보도입니다.

높게 솟은 만장봉을 끼고 양 옆으로 펼쳐진 암봉들이 모여 장관을 이룹니다.

북한산 국립공원은 뛰어난 절경과 수도권에 위치한 덕택에,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해 가장 많은 탐방객이 찾은 국립공원은 단연 북한산.

2006년에 비해 방문자 수가 배 가까이 급증했습니다.

지하철에서 10분만 가면 볼 수 있는 자연휴양지역으로, 재방문율이 가장 높았기 때문입니다.

반면, 가장 적은 탐방객이 방문한 곳은 월출산으로 36만명 정도였습니다.

대국민 인지도는 설악산이 96.7%로 1위를 차지했고, 한라산과 지리산이 뒤를 이었습니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은 북한산은 5위를 기록했습니다.

한 해 국립공원 방문자는 연간 4천만명 선.

국립공원관리공단은 많은 탐방객이 찾아 자연 보호에 어려움이 많은 만큼, 무분별한 샛길 출입 등의 위반행위 자제를 당부했습니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앞으로도 탐방객이 더 늘어날 것으로 보고 둘레길 조성 등 탐방유형을 확대해, 더 많은 사람들이 국립공원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KTV 여정숙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