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가볼만한 송년 문화 행사
등록일 : 2011.12.26
미니플레이

연말이 다가 오고 있습니다.

이맘때면 송년회 모임이 많을 텐데요.

올해에는 문화행사를 즐기면서 송년의 의미를 생각해보는 건  어떨까요.

최지현 KTV 캠퍼스기자가 가볼 만한 송년문화행사를 소개합니다.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리는 '여기는 대한민국 1970KHZ' 전시관입니다.

이곳에는 지난 1970~80년대의 추억을 되새겨 볼 수 있는 전시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1970년대의 음악다방을 감쪽같이 재연한 이곳에서 제일 먼저 눈길을 끈 것은 디스크쟈키입니다.

손님들은 좋아하는 음악을 신청하고 자리에서 커피를 마시며 신청곡이 나오기를 기다립니다.

국민학교 2학년 교실입니다.

지금의 교실에서는 볼 수 없는 난로 위에 쌓아올린 도시락 통들이 아주 정겹게 느껴집니다.

교실 앞에는 투박한 풍금도 보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온 부모님들은 옛날의 추억을 떠올리며 자식들에게 자신의 어린시절을 이야기해 주느라 열심입니다.

손용원/인천 관교초교 6학년

"아빠랑 같이 왔고요. 오게 된 계기는 옛날을 느껴보고 싶었어요. 신기하고 재밌어요"

최명우(69)/ 서울 

"구경왔어요. 한번 옛날 모습들 한번 보려고. 40년 전이면 20대였죠. 새롭죠. 젊을 때니까 한창..."

내년 2월 말까지 계속되는 이 전시회는 고무신과 전축, 라디오 등 20 여점의 생활유물과 구멍가게, 이발소, 연탄가게, 책방 등 지난 1970~80 년대의 생활현장을 생생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서울시립남서울 미술관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과 학생들을 위해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라는 주제로 겨울방학 기획전을 열고 있습니다.

어린이부터 중고등학생까지 폭넓게 대상으로 한 이 전시회는 작품의 장르적 구분이나 해석 보다는 가벼운 마음으로 미술작품을 즐기며 감상하도록 기획된 것이 특징입니다.

'들어서다' '서성이다' '길을 잃다' '만나다'의 네파트로 구성된 이번  기획전에는 양화, 한국화, 판화, 사진, 조각 등 40여 점의 소장품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내년 2월 19일까지 계속되는 이 전시회는 무료입니다.

연말을 맞아 가족,연인과 함께 다양한 문화 활동을 한다면 더욱 의미있게 한해를 마무리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캠퍼스 리포트 최지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