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국방부 "北 도발 대비 단호한 응징태세 유지"
등록일 : 2012.01.04
미니플레이

국방부가 오늘 정부과천청사에서 이명박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업무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취재기자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은석 기자!

네. 국방부에 나와 있습니다.

국방부가 올해 선진 강군 육성을 최우선으로 한다고요.

네. 국방부는 올해 업무방향을 적 도발에 단호한 응징태세를 유지하는 전투임무 중심의 선진 강군 육성을 제시했습니다.

업무보고에서 김관진 장관은 북한이 김정은 체제 구축과정에서 내부 불안정 사태 발생과 도발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국방부는 적 도발에 대비하기 위해 서북도서 등 접적지역의 대기 포병과 공군을 증강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전술비행선 스파이크 등 감시 정밀타격전력을 추가 배치하고 대포병탐지레이더 조기경보통제기 등을 보강할 계획입니다.

특히, 올 3월 핵안보정상회의가 계획돼 있는 만큼 행사의 안전을 위해 민 관 군 경의 통합방위태세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한미간 공동 국지도발 대비계획을 조기에 완성해 주기적인 공동 훈련을 실시할 방침입니다.

선진강군 육성을 위해선 김 장관 취임후 추진중인 당장 싸워 이기는 전투형 군대 정착과 상부지휘 구조 개편에 계속해서 매진하기로 했습니다.

방산수출은 지난해 24억 달러를 달성했던 만큼 올해엔 30억 달러를 목표로 설정했습니다.

장병 복무여건 개선과 관련해선 의료체계 혁신에 중점을 두고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병사의 진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훈련병의 진료시간을 충분히 보장하고 상병들은 건강검진을 받게 할 방침입니다.

이와 함께 의무접종 질병을 4종까지 확대하고 사단 의무대의 전문의를 보강하기로 했습니다.

지금까지 국방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