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김 총리, 에너지 안정 수급채널 구축
등록일 : 2012.01.18
미니플레이

김황식 국무총리가 오만과 아랍에미리트에방문을 마치고 오늘 낮 귀국합니다.

국제 에너지시장이 불안한 상황에서 김 총리의 중동 방문은 안정적인 에너지 수급채널을 구축했다는 평가입니다.

김현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김황식 국무총리가 오만과 아랍에미리트  등 중동순방을 마치고 오늘 귀국합니다.

김총리는 카부스 오만 국왕 등 지도자들과 만나 원유 등 에너지를 안정적으로 수급할 수 있도록 지원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김 총리는 또 모하메드 아부다비 왕세자와 모하메드 UAE 부통령겸 총리와의 회담에서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 방안을 논의했으며 모하메드 왕세자는 한국과의 관계를 고려해 필요시 원유를 우선적으로 공급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김 총리는 앞서 아부다비에서 열린 세계미래에너지회의 기조연설을 통해 재생에너지 보급의 범지구적 확산을 강조했습니다.

김황식 국무총리(16일 아부다비 세계미래에너지회의 기조연설)

"한국 정부는 앞으로 재생에너지의 보급 확대를 위한 UAE정부의 노력에 대해 긴밀히 협력할 것이며 녹색성장 정책의 국제적 확산을 위해서도 양국이 더욱 공조해 나가기를 희망합니다.“

아울러, 오만, UAE 현지 진출기업 간담회를 통해 우리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두산중공업 플랜트 건설 현장과 브라카 원전건설 현장 등을 방문해 근로자들을 위로했습니다.

또 오만 인근 청해부대를 직접 찾아 소말리아 해적 퇴치작전을 수행하고 있는 우리 장병들을 격려하기도 했습니다.

김황식 국무총리(15일 오만 청해부대)

"석해균 선장이 위중한 상황에서 과연 회복할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여러분들이 기동력있게 잘 대처하고 오만 정부의 협조를 잘 받고"

총리실은 김 총리의 이번 중동방문을 통해 오만과 UAE로부터 안정적인 에너지 수급채널을 구축한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