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5급 국가공무원 공채시험의 원서 접수가 시작됩니다.
다음 달에는 9급 공채가 있을 예정인데요.
올해부턴 기초수급자나 한부모가족은 응시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김경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오늘부터 다음 주 월요일까지 6일 동안, 2012년도 5급 국가공무원 공채시험 원서 접수가 실시됩니다.
올해는 행정 259명, 기술 78명, 외교통상 32명 등 총 369명의 5급 공무원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작년보다 선발인원이 12명 늘었고, 원서접수 기간도 하루 더 연장됐습니다.
원서 접수는 사이버 국가고시센터에 접속해 회원 가입을 한 뒤, 온라인 상에서 응시원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5급에 이어, 다음 달 3일부터 10일까지는 9급 공채시험 원서접수가 실시됩니다.
선발 인원은 모두 2천180명으로 작년보다 651명이 늘어났습니다.
올해부터 시행되는 저소득층 응시수수료 면제는 일단 적용대상 수험생이라도 원서접수를 할 때 수수료를결제하고, 행정안전부가 확인한 뒤 수수료를 돌려주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저소득층 응시수수료 면제는 원서 접수 마감일을 기준으로 기초수급자나 한부모가정이면 신청할 수 있고, 저소득층 구분 모집에는 2010년 1월 1일 이전부터 원서 접수 마감일까지, 기초수급자나 한부모가족 보호 대상인 경우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장애인 수험편의지원을 원하는 수험생은 원서접수 때 신청할 수 있으며, 편의지원 여부는 취소기간이 끝난 뒤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김경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