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뉴미디어의 등장과 광고의 변화 [트렌드 읽기]
등록일 : 2012.01.25
미니플레이

생방송 문화소통 4.0 이번 순서는 <트렌드 읽기>입니다.

광고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이죠.

네, 우리나라가 외환위기를 겪었던 1990년대 광고 역시 큰 변화를 겪게 됩니다.

그 이후 2000년에도 큰 변화의 물결이 있었는데요, 그 중심에는 구글의 유튜브, 애플의 팟캐스트, SNS 같은 뉴미디어가 있었습니다.

네, 오늘은 이 1990년대부터 오늘날까지 광고에 영향을 미쳤던 변화의 물결을 진단하고 뉴미디어의 발달이 광고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먼저, 관련 화면 함께 보시죠.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