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실시간 검색어
등록일 : 2012.02.01
미니플레이

"화장품 샘플 팔지 못 한다"

먼저 2위 기사 보겠습니다.

보건복지부에 의해 개정된 화장품법이 6개월간의 유예기간을 거쳐 오는 5일부터 시행된다는데요.

이에 따라 화장품 샘플 판매가 금지되고 제품 포장에 제조연월일 대신 사용기한 표시가 의무화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졸다가 역습당한 1등 기업들

국내 소비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면서 라면 시장을 비롯해 주류업계, 커피믹스 시장까지 장기간 1위를 유지해온 브랜드 기업들이 수난을 겪고 있다는데요.

2위 브랜드들이 1위 브랜드들의 시장점유율을 넘어서거나 턱밑까지 추격하면서 1위 브랜드 기업들의 주가도 맥을 못 추고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저축은행 금리보다 높은 '스마트폰 예금'

이번엔 9위 기사 보겠습니다.

저축은행보다 높은 금리를 주는 스마트폰 전용 예금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는데요.

각 은행마다 연 4.5%~4.7%까지 금리를 보장하고 있으며 커플사진을 등록하고 앱을 공유하면 최고 금리에 도달할 수 있거나 전용앱에 마련된 게임 레벨에 따라 우대 금리 차이가 있는 등 재밌고 다양한 상품들이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밸런타인데이에는 1만원 미만 초콜릿이 인기"

마지막으로 10위 기사 보겠습니다.

한 편의점에서 지난해 밸런타인데이 행사 매출을 분석한 결과 1만원 미만 상품이 전체 매출에서 86.0%를 차지했다고 오늘 밝혔는데요.

1만원 미만 상품 중에서도 1,000원 이상 3,000원 미만 가격대 상품을 구매한 사람이 38.6%로 가장 많았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실시간 경제뉴스순위였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