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대통령 "중견·중소기업 수출비중 넓혀야"
등록일 : 2012.02.06
미니플레이

이명박 대통령은 무역 1조달러를 넘어 2조달러 달성을 위해서는 중소 중견기업이 수출을 이끌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계속해서 박영일 기자의 보도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무역 2조달러 도약을 위한 전략을 보고 받은 뒤 중소기업과 중견기업의 역할을 강조했습니다.

중소 중견기업이 잘 해야 수출 1조불 달러 이후 시대를 이끌어 갈 수 있다는 겁니다.

이명박 대통령

“한 50% 정도는 중소기업이나 중견기업이 맡아주면 2조달러 하는 것은 쉽게 갈 수 있다“

선박과 자동차 반도체 등 수출의 80% 가까이를 대기업이 담당하고 있는데 수출 상품 다변화가 필요하고 이를 위해서는 중소 중견기업이 수출기업으로 성장해야 한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이 대통령은 특히 농수산물 수출 증진을 위해 규제 개선에 나서겠다며 경쟁상대인 중국을 두려워할 것이 아니라 중국 시장을 이용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중국을 두려워 할게 아니고 중국이 우리 문 앞에 저렇게 큰 시장이 있다는 건 행운이지”

이 대통령은 또 게임산업은 우리의 유망산업이지만 부작용도 살펴봐야 한다며 폭력적 게임이 아닌 아이들을 순화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어 청소년 순화에 게임 산업계가 기여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KTV 박영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