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학교 스포츠 강화로 학교폭력 줄였다"
등록일 : 2012.02.06
미니플레이

학교폭력의 심각성이 사회문제로 이어지면서 해결을 위한 다양한 노력이 이뤄지고 있는데요.

한 중학교에서 학생들의 스포츠클럽 활성화를 통해 학교폭력을 획기적으로 줄여 주목받고 있습니다.

팽재용 기자가 직접 찾아가 봤습니다.

이 학교는 전교생의 40% 가량이 농구나 축구, 사격 등 다양한 스포츠 클럽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이렇게 갈고 닦은 실력으로 각종 대회에 나가 서울 남부지역 농구 대회 우승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습니다.

체육 활동으로 얻은 것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2009년부터 학교 스포츠 클럽이 활성화되면서 학교 폭력도 눈에 띄게 줄었습니다.

2년전, 학교폭력으로 자치위원회에 회부된 학생이 41명이나 됐지만 지난해 2학기에는 단 1명에 불과했습니다.

아이들은 체육 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친화력을 갖춘 청소년 리더로 거듭날 수 있었습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학교폭력의 해결 방안으로 체육 활동을 적극 활용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정규 교과목에서 제외되고 있는 체육 과목의 의무 편성시간을 더욱 확대할 예정입니다.

또한 각 학교에 체육 강사와 노후된 체육 장비 교체 등을 지원할 방침입니다.

이주호 장관 / 교육과학기술부

"다른 사람과 협력하고 공감하는 것을 키우려면 스포츠가 중요하다고 봅니다. 학교 스포츠를 훨씬 확대해야겠다는 시대적인 흐름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정부는 오는 6일 총리실 주재로  학교폭력 관련 관계장관회의를 열고 종합적인 정부의 대책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KTV 팽재용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