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한우 암소 10만마리 감축…장려금 지원
등록일 : 2012.02.07
미니플레이

소값 안정을 위해 올해부터 한우 암소를 감축하는 축산농가에 장려금이 지급됩니다.

암소 수를 10만마리 이상 줄여 한우가격을 안정시킨다는 계획입니다.

여정숙 기자가 보도합니다.

정부가 한우 사육두수 감축을 위해 올해부터 한우암소감축 장려금을 본격 지원합니다.

소 값과 한우산업 안정화를 위해, 현재 과잉 상태인 한우 사육 두수를 줄이는 축산농가를 지원하는 겁니다.

감축 대상은 외모심사결과 한우로 부적합 판정을 받은 암소와 2등급 이하 수소를 출산한 암소, 그리고 유전능력평가 결과 하위 10%인 암소 등입니다.

감축 대상으로 선정된 암소는 송아지 출산 경험이 없으면 마리당 50만원, 출산 경험이 있으면 30만원의 감축 장려금이 지급됩니다.

정부는 현재 127만 마리인 임신 가능 암소 수를 110만 마리 수준으로 낮춘다는 계획입니다.

농가별 물량 배정 기준은 그 동안 한우암소 자율도태사업 등 정부 정책에 참여한 기여 수준을 고려해 결정합니다.

다만, 계약부터 출하시점까지 쇠고기 이력 시스템 정보를 변경한 경우와, 송아지를 두 번까지 생산한 젊은 암소 중 불임우거나 도축 검사때 불합격 판정을 받은 개체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지자체와 지역축협 관계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농가를 대상으로 한 홍보도 병행한다는 방침입니다.

KTV 여정숙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