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팝의 여왕' 휘트니 휴스턴 사망
등록일 : 2012.02.13
미니플레이

팝의 디바 휘트니 휴스턴이 돌연 세상을 떠났습니다.

사망 소식이 전해지자 전 세계 팬들과 동료 팝스타들은 충격과 슬픔에 빠졌습니다.

이 밖의 나라 밖 생생한 소식들을 홍서희 외신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팝의 여왕’ 휘트니 휴스턴 사망…애도 물결>

미국의 대표적 팝 가수 휘트니 휴스턴이 48세를 일기로 숨졌습니다.

캘리포니아주 베벌리 힐스의 한 호텔 4층 객실에 쓰러진 채 발견됐는데요.

호텔 직원과 응급구조 요원들이 곧바로 응급조치를 취했지만 깨어나지 못한 채 마흔 여덟살의 나이로 생을 마감했습니다.

정확한 사망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고 있지만 경찰은 타살 흔적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세계적인 시상식인 그래미상 무대에 설 예정이었다고 하는데요.

사망 이틀 전 그래미상 리허설에서도 모습은 엉망이었다고 참석자들은 말했습니다.

마이클 잭슨에 이어 휘트니 휴스턴의 죽음 또한 동료 팝스타와 전 세계 팬들에게 충격과 슬픔을 안겨주었습니다.

<일본, 원전 중단 촉구 시위>

플랜카드를 든 시민들로 도쿄 거리가 가득 메워졌습니다.

일본 도쿄에서 만여 명의 시민들이 원자력 발전소 운영 중단을 촉구하는 시위를 벌인건데요.

시위대는 동일본대지진과 후쿠시마 원전 사고 1주년을 앞두고 원전 중단을 촉구하는 서명 운동의 한 부분으로 이번 시위에 나선겁니다.

도쿄 요요기 공원에서 열린 시위에서 시민들은 원전에서 나온 방사성 폐기물을 후손들에게 물려주는 것은 비윤리적인 일이라고 비난했습니다.

<베트남, 초콜릿 대신 헌혈운동 참여>

발렌타인데이에 초콜렛보다 더 달콤한 사랑을 나누는 커플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베트남에서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초콜렛과 선물대신 헌혈을 통해 사랑을 전하는 행사가 화제라고 합니다.

하트로 장식된 의자에 앉아 손을 꼭 잡고 헌혈행사에 참여하는 커플들의 모습입니다.

이 행사는 2008년부터 매년 발렌타인데이에 맞춰 열리고 있다는데요.

매년 천여명이 넘는 커플들이 참여해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다고 합니다.

<소포에서 발견된 거북이들>

일본에서 온 소포에서 살아있는 거북이 79마리가 발견됐습니다.

상하이 공항에서 발견된 이 거북이들은 중국 애완시장으로 향하던 중이었는데요.

스타킹과 비닐을 벗겨보니 살아있는 거북이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호흡이 가능하도록 구멍을 뚫어놓고 보온 기능까지 완비했다고 합니다.

중국의 애완동물 시장을 향하던 거북이들은 다시 일본으로 돌려보내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미얀마 수치 여사, 첫 선거 유세>

미얀마 민주화 운동 지도자인 아웅산 수치 여사가 첫 선거 유세를 벌였습니다.

오는 4월로 예정된 보궐선거 출마 예정지에서 처음으로 선거 유세를 시작한건데요.

수치 여사의 첫 유세 현장에는 수만 명의 인파가 몰려 그 열기가 뜨거웠습니다.

수천명의 지지자들이 플랜카드와 작은 깃발을 들고 응원에 나선 모습입니다.

이 날 수치 여사는 평화와 안정, 국가발전을 강조하며 많은 어려움이 있겠지만 이런 난관들을 극복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KTV 홍서희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