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위생불량 초콜릿, 캔디 무더기 적발
등록일 : 2012.02.14
미니플레이

'발렌타인 데이' 초콜릿이나 사탕 준비하시는 분들 유심히 보셔야 겠습니다.

위생기준을 어기거나 유통기한을 늘려 표시한 초콜릿과 캔디 제조업체가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경기도 양주의 한 사탕제조 업체.

이른바 발렌타인 데이와 화이트 데이 특수를 맞아 공장 기계들이 쉴새 없이 돌아갑니다.

하지만 공장 바닥에는 각종 사탕가루와 먼지들이 자욱하고, 제품을 만드는 각종 기계류에는 사탕 찌꺼기가 먼지와 함께 엉겨 붙어 있습니다. 

완성된 사탕은 별다른 표기 없이 공장 이곳 저곳에 쌓여 있습니다.

이처럼 위생이 불량하거나 유통기한을 늘려표시하는 등 식품위생법을 위반한 초콜릿과 사탕 제조업체 11 곳이 식약청에 적발됐습니다.

발렌타인 데이 등 특정일을 앞두고 식약청이 단속 예정 사항을 미리 알렸는데도 별다른 시정 없이 비위생적인 제조를 계속해 온겁니다.

식약청은 이들 업체를 식품위생법 위반으로 관할 지자체에 과태료와 영업정지 등의 행정처분을 요청했습니다.

또 선물용 수입 초콜릿과 캔디류에 대한 검사를 강화해 세균수 기준을 위반한 3개 제품에 대해서도 반송, 폐기 조치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식품위생법을 위반한 업체의 명단은 식약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