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광고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경영 [트렌드 읽기]
등록일 : 2012.02.15
미니플레이

네, 생방송 문화소통 4.0

이번 순서는 <트렌드 읽기>입니다.

선유씨 혹시 루마니아의 초콜릿바인 롬 아십니까?

네, 먹어보진 못했지만 들어는 봤습니다.

루마니아 이름을 따서 만든 제품이고, 포장지도 루마니아 국기를 디자인 한 거죠.

역시 아는 것 많은 선유씨!

그런데 작년 초에 이 포장지를 미국 성조기로 바꿨다고 합니다.

아니 왜요? 소비자들이 난리가 나지 않았을까요?

네, 난리났죠. 롬의 웹사이트와 페이스북을 찾아와 항의글도 남기고 플래시몹 시위로 항의도 하고요...

그런데 일주일 뒤 사측은 이렇게 발표했습니다.

‘장난이었다‘ 

네? 왜 그런 식의 광고를 한 건지 이해가 안 갑니다.

네, 오늘 트렌드 읽기 시간 끝까지 함께 하시면 그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광고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경영에 대해 이야기 나눠볼텐데요, 

먼저, 화면 함께 보시죠.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화소통 4.0 (91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