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상반기 내 중견기업 육성 종합대책 수립"
등록일 : 2012.02.16
미니플레이

정부가 올해 상반기 안에 중견기업 육성을 위한 종합대책을 내놓기로 했습니다.

연구개발과 해외진출 지원, 제도 개선 등 다방면의 정책들이 포함될 전망입니다.

김용남 기자입니다.

숫자상으론 천291개에 불과한 국내 중견기업.

전체 기업 가운데 0.04% 밖에 안 되지만, 수출과 고용, 매출에 있어서는 무시할 수 없는 경제의 허리입니다.

중견기업의 매출액은 전체 기업의 11.9%, 수출액 12.7%에 종사자 수만도 8%에 이릅니다. 

중견기업의 연평균 고용 증가율과 총수출 증가율 역시, 최근 3년간 전체 평균을 훌쩍 뛰어넘었습니다.

우리 산업에서 중견기업들이 얼마나 내실있는 경영성과를 내고 있는지 여실히 보여주는 대목입니다.

조용하지만 내실있는 이들 중견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지식경제부가 상반기 안에 '중견기업 육성 종합대책'을 수립하기로 했습니다.

종합대책에 포함될 추진전략은 크게 세가지로, 연구개발 지원 확대와 체계적인 해외진출 지원 시스템 마련, 기업 성장에 부담주는 제도의 합리적 완화, 그리고 우수인재 영입을 위한 기업 알리기와 글로벌 전문기업 클럽 결성 등입니다.

최근 3년 동안 연평균 127개씩 증가해온 국내 중견기업은, 지난해에는 매출 천억원을 달성해 벤처 천억기업에 진입한 기업수가 사상 최대인 84개사를 기록하는 데 큰몫을 담당했습니다.

KTV 김용남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