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해외 참전용사 후손에 무료 건강 검진
등록일 : 2012.03.05
미니플레이

6.25 전쟁에 참전했던 해외 참전용사의 후손들이 한 민간단체의 도움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받았습니다.

해외 참전용사 후손들은 할아버지부터 60년이 넘게 이어진 뜻 깊은 우정을 나눴습니다.

보도에 강필성 기자입니다.

외국인 대학생들이 건강검진을 받기 위해 한 대학병원을 찾았습니다.

이들은  6.25전쟁에 참전했던 UN군의 후손들.

할아버지가 몸을 바쳐 지킨 한국을 공부하러 온 유학생들입니다.

트루굿 / 터키 참전용사 손자

"어렸을 때부터 할아버지가 저한테 한국에 대해 이야기했던 것과 많이 달랐어요. 한국에 왔을 때 한국이 이렇게 많이 좋은지 발전했는지 잘 몰랐어요. 여기서 유학하는 게 너무 재미있고 학교도 열심히 다니고 있어요."

그동안 외국인이라 병원가기가 힘들었는데 유학비를 지원했던 한국전쟁기념재단의 도움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받게 된 겁니다.

해외 참전용사 후손들은 지난날의 은혜를 잊지 않은 한국이 고맙기만 합니다.

레디엇 베가쇼 / 에디오피아 참전용사 손녀

"에디오피아가 한국을 도와준 일이 오래됐는데도 한국이 기억해주는 것에 감사합니다. 한국에 대해 더 공부해서 두 나라의 관계 발전을 위해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민간 단체인 한국전쟁기념재단은 지난 2010년 6.25전쟁 60주년을 기념해 UN군 후손에게 보은하자는 취지로 설립됐습니다.

재단은 터키, 에티오피아, 태국 등 6개국 현지 120여 명의 교육비를 지원하고 있고, 국내 대학으로 유학오는 참전용사 후손들의 생활과 교육환경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백선엽 / 한국전쟁기념재단 이사장

"보은차원에서 경제적으로 어려운 해외참전 용사 후손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6.25 전쟁이 발생한 지 반세기도 넘게 지났지만 할아버지부터 이어진 한국과의 우정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KTV 강필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