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각국 정상 위한 특별만찬 '한식정찬'
등록일 : 2012.03.15
미니플레이

서울핵안보정상회의 마지막날인 27일에는 정상들을 위한 특별만찬과 문화공연이 열립니다.

우리의 맛과 멋을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김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서울 핵안보정상회의를 마친 뒤, 정상회의에 참석한 30여개국 정상 내외와 국제기구대표, 고위수행원 등 150명을 초청해 특별만찬과 문화공연 관람을 함께 할 예정입니다.

60분 동안 진행될 특별만찬은 한국의 봄을 테마로 팔도의 특산물을 활용한 한식정찬이 준비됩니다.

만찬 이후에는 흥겨운 문화행사가 이어집니다.

한충희 핵안보정상회의준비기획단 대변인

"문화공연은 홍보대사인 가수 박정현씨가 피스송(Peace Song)을 부르고요. 그 다음에 이어서 몇 가지 우리 전통음악, 국악에 대해서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피스 송은 이번 정상회의의 주제인 '더 평화롭고 안전한 세계'를 만들어 가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이어 한국 왕실의 전통음악인 '수제천'이 궁중무용과 함께 선보이고,우리나라의 전통 관악기인 '대금연주'와 살풀이, 애절한 한국의 전통소리인 '시나위'와 한량무 공연이 이어집니다.

대미는 명인의 가야금 독주와 합주, 그리고 흥겨운 가야금병창이 장식할 예정입니다.

준비기획단은 공연무대는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자연이 어우러진 고궁 뒤뜰과 아늑한 정자를 배치해 각국 정상 내외에게 한국 정원에 초청받은 느낌을 줄 수 있도록 구성한다고 설명했습니다.

KTV 김경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