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美 "北 로켓 쏘면 대북정책 전면 재검토"
등록일 : 2012.03.30
미니플레이

북한의 장거리 로켓 발사 계획과 관련해 미국 정부가 연일 우려를 표명하고 있습니다.

미 국방부의 제임스 밀러 정책담당 차관 지명자는 북한이 장거리 로켓 발사를 강행한다면 대북 정책을 전면적으로 재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보도에 강필성 기자입니다.

미국 국방부의 제임스 밀러 정책담당 차관 지명자는, 북한이 로켓 발사를 강행한다면 식량지원과 같은 조치를 중단할 것이며 대북 정책을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밀러 지명자는 미 상원 군사위에서 열린 인준 청문회에서, 북한 로켓 발사에 대한 정부의 대응방안을 묻는 질문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또 북한의 대량살상무기는 지역 동맹국은 물론 미국에도 직접적 위협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그러면서, 북한에 대한 감시를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밀러 지명자는 버락 오바마 행정부의 국방부 수석 부차관으로, 실무적인 국방정책을 담당해 왔습니다.

새뮤얼 라클리어 미 태평양군 사령관은 최근 북한 상황이 가장 긴급한 안보 문제라고 강조했습니다.

하원 세출위 예산 청문회에 참석한 새뮤얼 사령관은 그러면서, 북한의 도발로부터 안보를 확보하기 위해 준비태세를 갖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제임스 서먼 한미연합사령관은 미 하원 군사위 청문회에서, 북한이 서울과 수도권을 공격하기 위한 능력을 계속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KTV 강필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