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핵안보정상회의 성공 개최, 한류 몫도 컸다
등록일 : 2012.04.02
미니플레이

지난주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된 핵안보정상회의의 성공 개최엔 한류가 한몫을 했다는 평가입니다.

K-POP부터 한식, 전통문화까지 회의 기간 한국을 찾은 외국인들은 한류의 매력에 흠뻑 빠졌습니다. 

김유영 기자입니다.

한식과 케이팝, 전통문화 공연 등 한류는 핵안보정상회의 내내 각국 정상과 배우자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회의장 주변에 마련된 한국 홍보관엔 국내 대표 유물과 미술작품 등이 전시됐는데, 한복 입기 체험관에선 한복을 입어보려는 외국인들로 장사진을 이뤘습니다.

필라 마르티네즈, 기자/스페인 안테나3 TV

“마치 한국 여왕이 된 기분입니다. 아주 좋습니다. 빨간색과 초록색 한복이 저한테 잘 맞는 것 같습니다.”

최근 한류 열풍이 뜨거운 중동과 남미 지역 기자들은 케이팝에 주목했습니다.

특히 가수들의 공연과 뮤직비디오를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는 최첨단 3D TV앞에서는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크리스토퍼 / 엔지니어/ 싱가포르 AP뉴스

“싱가포르에는 이런 것을 본 적이 없기 때문에 매우 멋있다고 생각합니다. 비슷한 것을 본 적은 있지만 매우 새롭습니다.”

각국 정상의 배우자들은 전통악기의 연주에 맞춰 선보이는 한국전통무용에 한시도 눈을 떼지 못합니다.

이번 핵안보정상회의가 우리문화를 세계 각국에 알리기 위한 좋은 홍보수단이 된 셈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번 회의를 통해 국가브랜드 가치가 한층 높아져, 올해 외국인 관광객 천만명 돌파도 무난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KTV 김유영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