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스포츠 활동이 학교폭력 근절의 해법
등록일 : 2012.04.16
미니플레이

정부가 학교폭력 근절 대책의 일환으로 지난달 새학기부터 체육수업을 늘리고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학생들의 체육활동이 학교폭력 예방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김유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수업이 끝나자, 학생들이 삼삼오오 학교 내 체육관으로 향합니다.

방과후 스포츠클럽에 참여하기 위해섭니다.

땀흘리며 친구들과 몸을 부대끼며 운동하는 이 시간은 학생들이 서로를 알아가고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이 학교 농구팀은 다음달 서울시 주최 학교스포츠 클럽 리그의 강력한 우승 후보입니다.

학생들은 반드시 2연패를 달성하겠다는 각오로 훈련강도를 높여갑니다.

이 학교의 스포츠클럽은 농구와 야구, 축구 등 모두 9개 종목.

전교생 7백여명 가운데 1/3가량이 스포츠클럽에 가입해 운동을 즐기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교내 분위기도 확 달라졌습니다.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지 못했던 학생들이 운동을 통해 한층 밝아졌고, 학생들의 폭력성 또한 줄어들었습니다.

실제로 이 중학교에서는 스포츠클럽 운영으로 학교폭력 건수가 지난 해 1학기 11건이었던 것이 2학기에 1건으로 크게 줄었습니다.

주5일 수업제 실시에 따라 토요일 오전은 토요스포츠데이로 지정해 탁구,넷볼 등 다양한 스포츠도 즐길 수 있습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649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중학교 토요스포츠강사와 전담강사로 6천여명을 육성하고, 시설지원비 등으로 학교마다 4백여만원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KTV 김유영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