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실시간 검색어
등록일 : 2012.04.17
미니플레이

3. 영악한 000, 공장없이 한국 장악한 비결은…

먼저 3위 기사 보겠습니다.

독일 유명 자동차업체가 판매액 기준으로 국내 완성차 업체인 모 자동차 업체를 제치고 사상 처음으로 업계 2위에 올랐다는데요.

이는 지난 1988년 내수판매 50만대를 돌파해 국내 자동차시장이 본격적으로 형성된 이후 24년 만에 처음이라고 합니다.

자동차 판매 대수로 살펴보면 국산차 업체가 모두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지만 판매액으로 환산하면 외국차 업체가 선두권에 대거 포진해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5. 노량진 목 따라 하루 매출 F급 100만원

이번엔 5위 기사 보겠습니다.

하루 3만 명의 손님이 찾는 노량진 수산시장이 이달 말 대전(大戰)을 치른다는데요.

가게 상인들이 '로또' 또는 '뽑기 올림픽'으로 부르는 자리 재배치 추첨이라고 합니다.

노량진 수산시장의 경우 가게 넓이가 같고 임대료도 별 차이가 없지만 목에 따라 매출이 3~5배 차이가 난다는데요.

이 때문에 형평성을 고려한 수협중앙회가 2003년부터 3년마다 추첨을 통해 자리를 재배치하고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6. '세계서 휘발유값 가장 비싼 나라?' 톱 10위 공개

이번엔 6위 기사 보겠습니다.

최근 영국 경제 웹사이트에서 휘발유값이 가장 비싼 나라 상위 10개국을 공개했다는데요.

선정된 상위 10개국 중 9곳은 유럽이었고 아시아는 없었다고 합니다.

노르웨이 휘발유 값이 리터당 우리나라 돈 약 2,956원으로 1위를 차지했다는데요.

하지만 노르웨이의 경우 평균 월수입이 높다보니 주유비가 상위 10개국 중 가장 낮은 지출 비중을 차지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8. '포식자' 중국…일본 대기업, 얼마면 되니

마지막으로 8위 기사 보겠습니다.

최근 중국 자본이 기술력과 브랜드 파워를 갖춘 일본 대기업에 공을 들이고 있다는데요.

중국의 여러 기업들이 일본 기업들의 지분을 확보하거나 인수하는 등 중국 자본이 일본으로 유입되면서 자본 흐름의 역전 현상을 보여주고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실시간 경제뉴스였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