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어린이에게 상상력을!
등록일 : 2012.05.06
미니플레이

어린이들의 꿈과 상상력을 키워줄 서울동화축제가 어린이대공원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체험행사도 다양하고, 동화축제로는 규모가 아주 크다고 합니다.

보도에 박은별 캠퍼스 기자입니다.

서울 동화축제가 열리고 있는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잔디광장입니다.

다른 축제장에선 볼 수 없던 구조물과 시설물들이 눈에 띕니다.

잔디광장 안에 설치된 창작동화 속 동물캐릭터들.

어린이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습니다.

어린이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동물 캐릭터 앞에서 사진을 찍는 등 마냥 즐겁기만 합니다.

곳곳에 설치된 조형물 안쪽으로 들어가보면 빨간 망토, 여우와 황새 등 동화 속 그림들이 어린이들을 반갑게 맞습니다.

'세계 책나라전' 코너에서는 세계 다른나라 어린이들이 즐겨 읽는 많은 동화책들을 만납니다.

동화축제장에서 가장 아이들의 인기를 끈 것은 '해피 할머니의 동화구연'프로그램입니다.

동화구연자의 실감나는 연기에 어린이들은 숨을 죽이며 시선을 잠시도 떼지 못합니다.

이곳은 상상 속 동화를 표현해 볼 수 있는 '명작동화 상상공간'입니다.

어린이들은 이곳에서 직접 동화를 그리고 기념 뱃지를 만들면서 마치 자신이 동화 작가가 된 듯한 상상에 빠집니다.

김기혁 팀장 / 서울동화축제 TF팀

“그동안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 브랜드가 없었어요. 그래서 잘 갖춰진 문화 인프라 위에서 어린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축제가 필요해서 기획된 게 서울동화축제고요.”

서울동화축제에는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구조물들이 60여 종이나 됩니다.

아이들의 손을 잡고 축제장을 찾은 부모들도 동심의 세계를 맛볼 수 있습니다.

부모들은 '동화야 놀자' 프로그램을 통해 어렸을 때의 추억으로 시간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최상훈 / 서울 답십리동

“가끔 이렇게 어린이대공원을 휴일 날에 찾거든요. 어린이를 위해서 이렇게 축제가 열려지니까 굉장히 좋은 거 같아요.”

서울동화축제는 오는 7일까지 계속됩니다.

이번 서울동화축제는 점차 동심을 잃어가는 어린이들에게 상상력을 키워주는 좋은 자극제가 될 것이 분명해 보입니다.

캠퍼스 리포트 박은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