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애플 제품 결함 때는 교환·환불 가능
등록일 : 2012.05.10
미니플레이

아이패드와 아이팟 등 애플사에서 만든 제품을 구입한 뒤 A/S 때문에 애를 먹은 분들 있으실 텐데요.

하지만 이제부터는 교환이나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정숙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앞으로 아이패드, 아이폰 등 애플사가 판매하는 전제품에 문제가 생길 경우 새 제품으로 교환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애플사가 국내에서 판매하는 소형전자제품의 애프터서비스 기준을 국내 소비자분쟁해결 기준에 맞춰 변경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김정기 과장 /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안전정보과

“애플사는 전 세계 단일 A/S정책에도 불구하고, 금년 초 공정위의 중요정보고시)개정 등의 영향으로 국내에서 판매하는 소형전자 전제품의 A/S기준을 소비자분쟁해결기준으로 변경하여 4월부터 전격 시행에 들어갔습니다."

변경된 AS기준 적용대상은 아이패드와 아이팟, 맥북 등의 소형전자제품으로 맥프로와 맥미니와 같은 PC 제품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애플 제품 구입 후 한 달 이내라면 새 제품으로 교환 또는 무상 수리가 가능합니다.

또, 같은 원인의 문제가 3번 이상 나거나 다른 원인으로 고장이 5번 이상 난다면 교환 또는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동안 애플사는 보증기간 안에 제품에 문제가 있어도 신제품이 아닌 수리한 중고제품을 교환해 줘 소비자들의 불만이 높았습니다.

공정위는 애플사가 전 세계 단일 애프터서비스 정책을 시행하고 있는 만큼 이번 조치로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유리한 수준의 AS를 받게 됐다고 평가했습니다.

KTV 여정숙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