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대통령은 여수 엑스포가 남해안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절호 기회라며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습니다.
제90차 라디오인터넷 연설 내용 김용민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이명박 대통령의 이번 라디오인터넷 연설은 여수엑스포에 대한 기대와 국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하는 내용으로 채워졌습니다.
이 대통령은 엑스포 역사상 처음으로 바다와 환경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에서 '여수선언'이 채택돼 환경오염 등으로 큰 위기를 맞고 있는 바다에 대한 관심이 커질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 제90차 라디오인터넷연설
"여수엑스포는 사상 처음으로 '여수선언'을 채택할 예정입니다. 이번 엑스포를 계기로 온 인류가 생명의 바다를 살리고 보다 평화로운 지구를 만들어 갈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이 대통령은 이번 엑스포가 남해안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평가했습니다.
1986년 밴쿠버를 예로들며 엑스포 이후 여수와 남해안이 세계적인 관광 휴양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 제90차 라디오인터넷연설
"엑스포를 계기로 철도와 도로, 항공 인프라가 대폭 확충되었습니다. 남해안에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게 되어서 남해안 시대를 앞당기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 대통령은 특히 성공적인 행사준비를 위해 힘써 준 관계자들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400여 조직위 직원들은 지난 해 6월부터 현지에서 숙식하며 밤낮없이 준비했습니다. 여수시민과 전남도민, 자원봉사자들과 지방자치단체에도 깊이 감사 드립니다."
이 대통령은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우리나라 발전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하자며 국민들의 뜨거운 성원과 관심을 거듭 당부했습니다.
KTV 김용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NEWS 10 (50회) 클립영상
- 이 대통령, 미얀마 방문…개발협력 논의 1:44
- 한·일·중 공동선언문 채택…FTA 작업 '즉시 착수' 1:42
- 한중FTA 1차 협상…운영세칙 확정 1:24
- "여수엑스포, 남해안 아름다움 전 세계 알릴 것" 2:06
- 100여개 참가국 '해양 보호' 한 목소리 2:07
- 첨단기술 한자리에…감동이 두 배로 1:51
- EU 대이란 제재…원유 수입 차질 우려 1:32
- 보조금 부정수급 어린이집 무더기 적발 1:48
- 문화부, 한글날 공휴일 재지정 추진 1:43
- 이천도자기축제 "도자, 나눔 그리고 휴식" 2:24
- 지방 대학생 취업 위한 토론회 2:37
- '세계 공정무역의 날' 한국 페스티벌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