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군, 미사일 증강…北 미사일 위협 대비
등록일 : 2012.05.22
미니플레이

북한의 미사일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 군이 미사일 전력을 대폭 늘리기로 했습니다.

보도에 강필성 기자입니다.

지난달 군이 공개한 최대사거리 1500㎞인 현무3 순항미사일입니다.

정밀 유도장치를 갖춰 수백킬로미터 밖의 창문크기만한 목표물을 정확하게 타격할 수 있습니다.

북한 전역을 사정권으로 둔 이 미사일의 가격은 약 40억 원으로 이미 실전배치됐습니다.

우리 군이 이같은 최첨단 미사일 전력을 대폭 증강하는 계획을 추진중입니다.

국방부가 지난달 28일 비공개로 열린 국가재정전략회의에서 미사일 증강 계획을 이명박 대통령에 보고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김민석 대변인/국방부

"기본적으로 북한의 미사일 등 비대칭 위협에 대한 우리의 대응능력을 구축하고, 그와 관련된 우리 미사일 능력 증강 필요성에 대해서는 모두가 공감하고 있는 내용입니다"

국방부는 현무3와 사거리 300km의 현무2 탄도미사일 사거리 70~80km의 GPS활강유도폭탄을 우선적으로 확충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를 위해선 5년 동안 약 2조 5천 억원의 예산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방부는 다음 달 기획재정부와 협의를 거쳐 미사일 관련 예산 범위를 정하게 됩니다. 

기획재정부는 이를 국가 재정운용계획과 내년도 예산안에 반영해 10월 국회에 제출할 예정입니다.

KTV 강필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