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암 수술 1등급 병원 첫 공개
등록일 : 2012.05.23
미니플레이

암에 걸려서 어떤 병원에서 수술을 받을지 고민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귀 기울여 들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의료기관별로 위암과 간암, 대장암 수술사망률을 평가해 수술 잘하는 병원 명단을 처음으로 발표했습니다.

보도에 송보명 기자입니다.

한주 전 대장암 수술을 받은 김모씨.

암세포가 간으로까지 전이돼 위험한 상황이었지만 수술경과가 좋아 퇴원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김모 씨 / 대장암 수술환자

“처음에 암이라고 생각할 때는 정말로 여기서 뛰어내릴 생각부터 먼저하고 그랬는데, 이렇게 일주일 만에 내 발로 걸어 다니고 하니까…”

김씨가 이렇게 건강을 빨리 회복한 비결은 바로 복강경 수술 덕분입니다.

김준기 교수 / 서울성모병원 대장항문외과

“수술 전 정밀진단을 하고, 침습을 최소화하는 복강경 수술로 성공률을 높이는 것이 비결”

이기수 씨도 며칠 전 대장암 수술을 성공적으로 끝냈습니다.

이기수 / 대장암 수술환자

“여기 병원 선생님이 수술 실력이 좋다고 주변사람들이 얘기해서 믿고 수술을 받았는데 만족한다.”

유창식 교수 / 서울아산병원 대장항문외과

“수술 전 진단을 정확히 하고, 환자에게 맞는 수술을 한 뒤 관리까지 종합적으로 하는 게 중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평가결과 서울성모병원과 아산병원을 비롯한 51개 병원이 위암과 간암, 대장암 수술사망률 1등급을 받았습니다.

수술사망률은 암 수술 뒤 30일 이내 사망한 비율로, 1등급일수록 수술을 잘하는 병원이라는 의미입니다.

서울에선 삼성서울병원과 서울대병원, 등 대부분 대학병원과 종합병원이 포함됐는데, 세브란스 병원은 위암에서 2등급을 받았습니다.

지방에서는 부산대 병원과 인천 길병원 등이 1등급 판정을 받았습니다.

전국 평균적으로 본 수술사망률은 위암이 0.92%, 대장암 1.63%, 간암은 1.88%로 나타났습니다.

암 수술사망률 평가 결과는 심평원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송보명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