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페루 헬기참사 신원확인 주력…장례 절차 착수
등록일 : 2012.06.12
미니플레이

페루 헬기 참사 피해자 시신이 모두 수습되면서 우리 정부와 페루 당국은 신원확인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유가족과 희생자 소속 기업체는 장례 절차에 착수했습니다.

외교부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하겠습니다.

정은석 기자!

네, 외교통상부입니다.

네, 현재까지 들어온 소식 전해주시죠.

네 페루 경찰이 헬기 탑승자들의 신원 확인을 위해 치아대조를 통한 확인 작업에 나섰습니다.

주 페루 한국대사관은 현지 경찰이 피해자들의 신원 파악을 위해 치과진료기록을 건네 받아 대조 작업에 들어갔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모든 시신들은 잉카의 고도시 쿠스코 시내 안치로소 옮겨져 있으며 여기엔 피해자들의 소속 기업체 직원들도 함께 나와 신원확인 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헬기의 압벽 충돌과 폭발로 피해자의 신원이 불에 타는 등 훼손이 심해 신원 확인이 쉽지 않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14구의 시신 가운데 한국인 1명과 외국인 3명 등 4명의 신원이 확인됐다고 페루 당국은 밝혔습니다.

그러나 한국인 1명에 대한 정확한 소식은 아직 전해지지 않고 있습니다.

만약 치아 대조 작업으로 신원 파악이 어려우면 유족들과의 DNA 대조 검사도 벌일 계획입니다.

페루 경찰은 이번 헬기 사고가 조종사가 고도를 높이다 구름에 가려진 암벽을 미처 발견 못해 충돌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바로 앞의 암벽을 조종사 2명 모두 알아채지 못했을 정도로 그만큼 사고 당일 기상이 나빴다는 얘기입니다.

현지 페루에는 유가족들이 속속 도착하고 있습니다.

유가족들과 희생자들의 회사 관꼐자들은 시신 확인 작업과 함께 시신 운구 등 장례 절차를 협의할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외교통상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